나의 이야기2019. 3. 26. 15:24

지난 일요일, 제 389회 지텔프 정기시험을 치루었다.

이 시험을 처음 치루었던 것 인데, 다른 시험과는 생소한 부분이 있어 

답안지 작성때 약간 당황했었다. (하지만 시간이 매우 넉넉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가도 상관없었다)


교재 맨 뒷부분에 참고용 답안지 샘플을 끼워놓은 교재들이 있는데

내가 공부하던 교재 맨 뒷장에 지텔프교재에도 있었으나, 

말그대로 샘플만 있을 뿐, 설명이 없었다.


그 부족한 설명을 여기에 적고자 한다.



우선 보통 건물입구에 붙어있는 명단표에서 고사장을 확인하여 고사장에 들어가면

자신의 자리에 고유번호,이름,수험번호의 일부가 적혀있는 종이가 놓여있다.

(수험표를 출력해 오라고 하는데, 필요없다. 수험표에도 역시 고유번호와 수험번호의 일부가 적혀있다.)

좌상단에 날짜를 월 일 년 순으로 입력하고 (389회는 03 24 2019)

상단 중앙에 등급은 2로 마킹한다 (정기시험은 Level 2이다)


이름을 기입 및 마킹하고 수험번호의 앞에서부터 5개는 고사장 칠판에 적혀있고

나머지 수험번호는 수험표나 좌석위에 올려져있는 종이에 적혀 있다.


코드1은 소속학교(일반인이면 일반인코드를 찾아 기입한다.)

코드2는 전공선택(역시 일반인코드가 있으므로 찾아 기입한다)

코드1과 2는 답안지 뒷면 코드표에서 골라 적으면 되는데, 

이름있는 대학교만 추려 80여개의 학교와 나머지 기타등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코드3은 수험번호의 맨 뒷 7자리중 앞 3자리인데, 보통 002라고 한다.

이 코드부분은 성적과는 완전히 관련 없는 부분이므로 틀려도 아무 상관이 없다. 


맨 마지막에서 실수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앞의6자리는 주민번호 앞자리이고,

뒤의 7자리는 고유번호이다!

하필 7자리라서 본인도 모르게 주민번호 뒷자리를 기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우측하단의 password는 성적확인용 임시 비밀번호이다.

홈페이지 게시판에 비회원으로 글 작성시에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경우와 동일한,

오로지 본인확인용 임시 비밀번호 이므로 아무렇게나 지정해도 되지만,

마킹한 비밀번호를 까먹으면 성적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반드시 기억하도록 하자.


성적은 2주후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고 하며

시초생활수급자 할인등, 서류확인이 필요한 경우는 시험후~성적발표 전 2주이내에 

증빙서류를 help@g-telp.co.kr 로 제출하면 된다.

Posted by 돌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