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1에 이어서 

저녁식사도 이것으로 해결해 보았다.

저녁메뉴

포크 샐러드와 아미비스킷2개(소금맛1/초코맛1), 그리고 생과육 젤리.

매우 조촐해 보이지만 이것의 칼로리도 도합 608kcal!! 부피 대비 높은 열량을 자랑하는 전투식량 다운 열랑이다.

 

판매자도, 설명서에도 이 포크셀러드는 안 데우고 바로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왜 차게해서 먹는 방법을 굳이 알려주는 건지 이해가 안 될 정도로 

데워서 섭취하니 맛과 풍미가 n배 증가되었다!! 

 

리조또에 들어있는 돼지고기가 스팸이라면, 이 선홍빛 돼지고기는

수제 소시지의 식감과 비슷하다. 더욱 쫄깃하고 맛있다. 

겨자씨라던지 샬롯, 타라곤 등등이 들어있다고 하지만(겨자씨의 경우 눈에 잘 띄긴 한다)

결국 느껴지는것은 감자와 돼지고기뿐이다. 심지어 저 녹색 야채는 깍지콩이라 하는데,

푹 졸인 장조림속 퍼져버린 꽈리고추 같이 맛도, 식감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맛은 짭짤한편이라 담백한 빵과 잘 어울릴 듯하다.(밥은 뭐라 이유를 설명할 수 없는데 안땡긴다)

소금맛 비스킷과 어울린다고 하는데, 짠거+짠거=??  그렇다;; 너무 짜다.

오히려 시리얼맛 비스킷과 궁합이 잘 맞았다.(진리의 단짠조합!!)

 

초코맛 아미비스킷은 시리얼 맛의 은은한 단맛을 좀 줄이고, 코코아향이 돌며, 쌉쌀한 다크초코의 끝맛이 느껴졌다.

식감은 소금맛처럼 건빵의 식감에 더 가깝다. (바스락 한정도 건빵=소금맛>초코맛>시리얼맛) 

개인적으로 초코맛빼고 시리얼맛이나 더 줬으면 좋았을 듯하다.

 

'펙리'라 불러야 하는가...?

생과육젤리-라즈베리맛

젤라틴이 아닌, 과일 본연의 '펙틴'으로 굳혀 만든 점을 강조한 간식인데,

(젤라틴 대신 펙틴이 들어갔으니 '펙리'라 해야 하나...?)

누가바도 그렇고 이것도 너어어어어어무 달다;;(누가바 보다 배는 달다;;)

라즈베리맛만 이런가 모르겠는데(2개 들어있으나, 둘 다 라즈베리맛뿐이다;;)

비쥬얼은 고추씨 같은 것들이 많이 박혀있고, 이것이 딱딱하게 씹힌다;;

크기가 1/4보다 작은 포도씨가 들은 포도를 통째로 씹으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딱딱하지만

몇 번의 저작운동으로 다 으스러져 사라진다.

 

배부른 저녁식사를 마치고 다음날.

아침까지 든든함이 남은 건지? 별로 아침이 땡기지 않아 브런치를 먹었다.

엄청 든든한 식단!

매우 부실해 보이지만, 이것들의 칼로리 총합은 괴랄하다;;

참치 124kcal, 비스킷4개 431kcal, 치즈 209kcal 도합 764kcal!!

전투식량 다운 열량이다.

라르쥴 블루치즈 Since 1906

블루치즈가 가득 들어있다.

냄새는 거의 안나는 편이고, 비닐에 개별 포장된 냉장 치즈의 냄새와 비슷하다.

맛은 약한 콤콤씁쓸한 맛이 은은하게 퍼지는데, 이 치즈의 콤콤함을 좋아하면 모르겠으나, 필자는 약간 별로였다.

고르곤 치즈의 콤콤함과 비슷한 향인데, 훨씬 약하고 덜 자극스럽다.(일단꼬린내가 없다)

 

이 콤콤한 맛은 다른 음식과 같이 먹음으로써 어느 정도 중화시킬 수 있어서 

소금맛 비스킷에 올려먹으니 콤콤함은 거의 안 느껴지고 치즈의 고소한 부드러움이 더 부각되었다.

그렇게 먹다 보니 거의 다 먹게 되었다;; 결과적으로는 호불호가 좀 갈릴듯 하다(치즈답게)

 

코넥타블 마리네이드 참치

고추참치에서 매운맛을 빼고 약간 달달하게 만든 것 같은 느낌이다.

흡사 '참치크래커'에 들어있는 참치 샐러드 캔과 비슷한 맛인데, 이쪽의 참치는 고추참치처럼 질감이 살아있다.

이건 밥이랑도 어느 정도 궁합이 맞을 것 같지만. 달달한 계열이라 밥이랑은 아쉬울 듯하다.

소금맛 비스킷하고 궁합이 제일 잘 맞았다.

 

 

원데이 킷으로 2일에 걸쳐 3끼니를 모두 해결하고도 비스킷2봉과 '펙리'1개가 남았다.

역시 부피에 비해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전투식량이다.

여태껏 먹어왔던 전투식량들 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비교대상이 MRE 여러 종류와 군 시절 먹은 한국군 전식뿐이지만;;)

평소에도 가끔 밥하기 싫증 날 때면 레토르트 식품을 먹기도 하는데(1~2달에 1끼정도) 

웬만한 레토르트 식품보다 식감에서부터 압도하는 퀄리티였다.

가격만 저렴하다면야 레토르트 식품들 대신 이걸로 먹고 싶을 정도;; 

 

1일치에 2만원 후반;; 거기다 밥과의 궁합이 아쉬운 메뉴 구성인지라

가격이 낮아지더라도 밥반찬용 레토르트로 활용도는 낮을 듯하다.

Posted by 돌바위